소식

언론보도 > 소식 > 홈

언론보도
조합관련 언론 보도내용입니다.

언론보도

사립대 총장들, "사립대 지원 확대·강사법 개정 촉구" - 한국대학신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1-09 20:5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사립대 총장들, "사립대 지원 확대·강사법 개정 촉구"

 

 

 2018.11.09                                                          정성민 기자 

 

 

사총협 회장단,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건의문 전달
126개 사립대 총장, 교수, 직원, 학생, 동문 등 4만270명 서명


사립대 총장들이 사립대 지원 확대, 강사법(고등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 개정, 대학구조개혁 방향 개선을 촉구했다.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회장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 이하 사총협) 회장단은 9일 국회의장실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을 면담하고, 고등교육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사총협 회장단은 △고등교육재정교부금법 제정 △강사법(고등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 개정 △대학구조개혁 방향 개선 △사립학교법 일부개정법률안 개정 등을 담은 건의문을 문 의장에게 제출했다.

앞서 사총협은 4월 6일 가천대에서 '제20회 정기총회'를 열고 '고등교육 재정 확충과 사립대 재정지원’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에는 126개 사립대 총장, 교수, 직원, 학생, 동문 등 4만2070명이 서명했다.

사립대 총장들은 건의문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은 곧, 국가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고자 정부는 대학정원 감축을 전제로 구조개혁을 추진하고 있지만 대학 내 갈등은 심화되고 있다"면서 "정부의 반값등록금 정책과 10년간 지속된 등록금 동결로 인해 대학재정은 갈수록 열악해지고 있다. 대학의 자율성을 억제하는 규제 또한 사립대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 중의 하나"라고 호소했다.

............................................................아래 줄임....................................................
 
전체기사는 이곳에서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